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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2019년 12월 27일 급식이야기
이름
강보영
작성일
2019-12-27


흑미밥, 햄모듬찌개, 팔절판+겨자소스, 멸치아몬드볶음, 배추김치, 사과

식사전손씻는 습관으로 식중독의 90%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사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쇠고기(한우),돼지고기,닭고기,달걀 모두 국내산 1등급이상을 사용합니다.

국내산재료로만 사용하여 식품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하여 제조된 간장,국간장,된장,고추장을 사용합니다.

1층 급식관리실 문옆에 급식소리함을 부착해놓았습니다. 그곳에 급식관련하여 건의사항, 추천메뉴 등을 받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팔절판은 한우설도,새우살,오이,당근,도라지,표고버섯,지단을 무쌈위에 올려 싸드시거나 배,파인애플,겨자,식초 등을 넣어 만든 겨자소스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그런데 지단을 나머지 재료와 섞어 보내면 지단이 곤죽이 되는 경향이 있어 지단은 옆에 담아 보내니 배식전 다른 재료와 섞은후 배식하시면 배식량 조절에 용이하리라 생각됩니다.

하루에 과일을 얼마나 섭취하고 계신가요? 아래와 같은 좋은 효능이 있는 사과를 조그마하게 절단하여 후식으로 제공합니다. 꼭 드세요.^^

사과의 효능

미국에는 "하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사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건강을

유지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과일이란 말입니다. 특히 칼슘은 110밀리그램이나 들어 있으며 체내의 염분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섬유질도 많기 때문에 정장 효과가 있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또 사과의 유기산은 위액의 분비를 왕성하게

하여 소화를 도와 주며 철분의 흡수도 높여 줍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시켜 주는 진정작용도 뛰어납니다. 사과는 구

연산과 주석산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어 몸 안에 쌓인 피로물질을 제거하는 구실을 하고,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C는 흡연자, 만성치은염 보유자에게 좋습니다. 또한 사과의 펙틴은 고혈압, 동맥경화, 비만에 좋습니다. 사과 섬유소는 혈중

인슐린을 통제, 혈당치 변동을 예방하여 당뇨병 환자에게 좋습니다. 사과 소스, 껍질째 갈은 사과 중의 펙틴은 설사 중 회복에 좋습

니다. 그밖에 칼륨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압의 균형을 이루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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